본문으로 바로가기

LPG 자동차 운전자 교육(가스안전교육) -한국가스안전공사

LPG 차량을 오랫동안 운행해 왔지만 가스안전교육을 받지 못했는데 세월호 사건과 더불어 세상이 하도 시끄러워 가스안전교육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LPG차량을 운전하면서 가스 안전교육을 받지 않으면 과태료가 20만원이라고 합니다.
또한 어느 한 가족이 LPG차량을 가지고 있으면서 부부가 교대로 운전한다면 각각 가스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답니다.

가스안전교육을 받으려면 꼭 교육장으로 갔어야하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고 하여 이 기회에 미루디 말고 받아야 겠다고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수강료는 교육장에 직접가거나, 아니면 인터넷으로 교육을 받거나 상관없이 11000원입니다.

인터넷으로 수강을 하게 되어 잘모르시는 LPG 차량 운전자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하여 자료를 남깁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의 LPG자동차 운전자교육 사이트 링크 :
http://lpgcar.kgs.or.kr/main/main.lpg


먼저 위 링크를 클릭하여 한국가스안전공사의 [LPG자동차 운전자교육]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 가입을 하신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후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메뉴에서 [온라인교육] 하단에 있는 [온라인교육신청]을 클릭합니다.

교육신청을 하시면 LPG 영업용 차량을 운전하는지 LPG 자가용차량을 운전하는지 확인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 화면처럼 공인인증서 관련 유틸리티 설치에 대해 물어올 수 있습니다.
물론 당연히 설치해야 합니다.


상단메뉴에서 [사이버강의실] 을 클릭하면 다시한번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턴을 클릭합니다.

사이버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은행에 가셔서 공인인증서부터 먼저 개설한 후에 강의에 접속해야 합니다.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버턴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확인이 끝났다는 메세지 입니다.


다시 상단메뉴에서 [사이버 강의실]을 선택하면 좌측메뉴에 [강의목록] 나옵니다.
가스의기초
LPG 자동차의 특성, 구조 및 기능1,2
LPG 자동차의 점검 및 관리요령
응급조치 및 사고 사려
설문좌 및 마무리 순으로 진행됩니다.


첫번째 시간 교육의 시작화면입니다.


사이버 수강이 완료되면 [안전교육이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받는것이 아니라 프린트로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이전 화면에서 본 수료증을 박급받을 수 있는 [교육이수증발급] 메뉴도 있고, 자신의 교육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교육이력조회]란도 있습니다.
참고로 [교육이력조회]를 클릭하면 위 화면처럼 교육을 받은 과목, 접수번호 이수일자 등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LPG차량을 운행하면서 [가스안전교육]을 받지 않아 찜찜하셨던 분들은 이 기회에 인터넷으로 가볍게 짐을 들어 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