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으로 cctv 구축하기 (4) - cctv pc버젼으로



pc에서간단히 cctv 를 확인히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VLC 미디어 재생기]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즈는 물론 리눅스, MAC 등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지원이 됩니다.
또한 광고 등 별도의 부담없이 프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get.videolan.org/vlc/2.1.5/win32/vlc-2.1.5-win32.exe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videolan.org/
OS별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videolan.org/vlc/#download


[VLC 미디어 재생기]를 사용하기 위해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합니다.

설치를 시작하면서 한글로 보이게 하기 위해 [Korean]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설치시에는 모두 체크를 하고 설치를 해 보았으나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할지는 생각해 봐야 할 듯합니다.
설치는 여기까지 과정으로 끝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VLC 미디어 재생기]를 실행합니다.
상단메뉴 [미디어] => [네트워크 스트림열기]를 선택합니다.




[미디어 열기] 새창이 열리면 [네트워크]탭을 선택을 하고, 네트워크 주소란에
http://192.168.0.24:8080/video
를 입력하고 재생 버턴을 클릭합니다.




보안을 위한 인증창이 뜨면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ok]버턴을 클릭합니다.




위 하면처럼 cctv로 설정된 서버 스마트폰의 영상을 pc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pc에서 스마트폰의 cctv 영상을 감지 기능을 이용해 녹화하는 프로그램을 설치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