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시리즈 문자메세지 예약전송 설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그래도 문자메세지는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카카오톡이 많이 사용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데이터 사용이 자유롭지 못한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그래도 문자 메세지를 많이 이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문자 메세지는 그때 그때 생각나는순간 바로 보내는 것이 통상적이라면 미리 일정한 시간에 메세지가 보내지기를 바랄 수도 있습니다.

1. 먼저 문자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연락처에 문자를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를 기재하고 
2. 보낼 메세지를 적거나 음성ㄴ녹음으로 입력하니다.
3. 연락처와 보낼 메세지를 작성한 후  좌측부분 하단에 있는 [메뉴] 버턴을 터치합니다.(갤럭시 기준)



메뉴가 펼쳐지면 [메시지 전송 설정] 부분을 터치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예약전송] 우측 입력란에 [체크]표시 부터 합니다.




[에약전송] 설정란입니다.
[예약전송] 부분에 체크 표시를 하면 바로 아래에 있는 날짜와 시간이 활성화 됩니다.
우선 시간부분만 터치하여 설정해 봅니다.




시간과 분 그리고 요일 부분까지 위와 아래에 있는 삼각형표시로 원하는 시간과 분을 맞춘다음에  바로 아래 [설정] 버턴을 클릭합니다.



다시 예약전송 본창입니다.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려면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예약된 내용과 시간을 확인해본 것이니다.



메시지 설정창에서 역시 [확인]버턴을 터치합니다.
그러고 보면 불필요한 확인이 너무 많은 것도 같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다시 메시지 입력창으로 돌아옵니다.
추가로 입력할 내용이 있으면 추가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편지봉투모양의 메시지 전송버턴을 터치함으로 예약전송이 끝나게 됩니다.
 


보낸메시지는 연한 하늘색으로 보이게 되나, 예약전송된 메시지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위 화면은 예약된 시간이 되어 예약된 자료가 자동으로 전송되었음을 나타내며, 역시 하늘색으로 표시되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꼭 필요한 내용을 제때 보내지 못하고 놓지는 일이 없도록 예약기능도 많이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