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 오류 처리



윈도우즈로 pc를 사용하다보면 나타날 수 있는 애러입니다.
하드디스크도 어차피 소모품인것으로 보면 언젠가는 불량섹터가 생길 수 밖에 없겠지만 혹 윈도우즈가 잘못 체크해서 나오는 오류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도 간는 것 같습니다.

아무려나 하드에 중요한 데이터는 다른 곳으로 백업을 해두고 간이 작업용으로 사용함이 바람직하지 않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위 그림은 상당히 심각한 경고를 주고 있습니다.
[즉시수행]
[디스크 오류로 인해 디스크에 있는 모든 프로그램, 파일 및 문서거 손실되므로 중요한 데이터를 즉시 백업해야 합니다.]

애러가 발생한 디스크는 삼성제품으로 500GB 제품으로 제법 오래된 하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디스크 용량이 부족해 그동안 사용치 않고 방치해 둔 것을 재사용한 것으로 실 사용시간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이기도 합니다.



아뭏던 애러플 차리하기 위해 윈도우즈의 [시작] => [프로그랜부분에  및 파일검색] 부분을 찾아.




파일 검색란에 [문제]를 입력하면 시작메뉴의 상단 부분에 문제로 시작되는 여러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엔터키를 칩니다.





제어판의 [문제 해결]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하드웨어 및 소리] 부분을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 문제이므로 [하드웨어 및 장치]를 선태합니다.





다음을 선택했으나 별다른 조치가 없습니다.





하드디스크 불략섹터 부분을 확인코자하는 것인데 드라이버 설치로 유도하는 것에 불과하여 창을 닫고 나옵니다.


 


이번에는 [시작] => [컴퓨터] =>  오류를 일으킨 D: 드라이브에서 우클릭 => [속성]을 선택합니다.



d:드라이브의 속성창에서 상단 [도구]탭을 설정하고 [지금검사]를 선택합니다.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수정]과 [불량섹터 검사 및 복구시도]에 체크한 다음 [시작]을 클릭합니다.




[사용중인 디스크는 검사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분리]를 선택해 줍니다.





오류 검사를 끝냈다는 안내 메세지입니다.
이렇게 해도 상당기간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중요한 파일은 보관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