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 to Get FLV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다가 다운로드 받으려면 [Freemake Video Downloader] 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선 다른 방법이나 유틸을 이용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to Get FLV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네이버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위 처럼 동영상을 보다 다운로드 받고 싶은 경우는 네이버의 동영상 우측 하단을 보면 조그만 사각형에 화살표가 붙은 작은 아이콘이 두개있습니다.
그중에서 우측아이콘의 삼각형부분을 마우스의 왼쪽버턴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처럼 [블로그][카페][트위트][페이스북][소스복사] 등의 퀵메뉴가 나옵니다.
[소스복사]를 클릭합니다.




해당 동영상위에 [소스복사]의 작은 레이어 창이 나타나면 그중에서 [URL주소] 부분의 우측에 있는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확인]을 누르구요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했으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ToGetFLV 사이트를 영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아래 URL을 접속합니다.

http://2getflv.co.kr/2getflv/index.php

물론 위 주소를 클릭해도 바로 접속이 될 것입니다.

[To Get FLV]사이트가 접속이되면 통합검색우측의 빈란에 이전에 복사한 네이버의 동영상을 붙여넣기 합니다.
참고로 붙여넣기는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V]를 누르면 됩니다.
붙여넣기가 되었으면 [검색]버턴을 클릭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아래로 내리면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라는 버턴을 클릭합니다.





새창이 나타나며 3가지의 다운로드 링크가 생깁니다.
그 중에서 [2번째 다운로드]링크에서 [우클릭]하여 [다른이름으로 대상 저장]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은 해당 동영상을 내컴퓨터로 다운로드하는 과정입니다.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필요한 자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