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멀웨어 - 또다른 바이러스 멀웨어 제거 유틸


멀웨어란 사용자의 pc 등에 존재하는 제반 악성코드를 말합니다. 멀웨어에는 트로이목마, 스파이웨어, 웜 등 다양한 종류로 분류되기도 하지만, 바이러스의 또 다른 한 종류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멀웨어에 컴퓨터나 핸드폰 등이 감염되면 기기는 오작동으로 느려지고, 개인정보가 탈취당할 수도 있게 됩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뭘웨어를 제거하여 컴퓨터를 좀더 안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다운로드 링크]

위 사이트에 링크하여 접속하면 첫 화면에 위처럼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게 됩니다. [무료 내려받기]라는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ZIP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되니 해당 파일을 압축해제합니다.
 

압축을 해제한 [Malwarezero] 폴드입니다. 폴드 내부에는 몇 개의 설명 파일과 더불어 [nalzero]폴드가 있습니다. 해당 폴드를 클릭합니다.


[nalzero]폴드 안에는 다시 여러 개의 폴드와 [stat.bat]라는 배치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stat.bat] 배치파일이 실행된 초기 화면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위와 같은 안내글이 나오게 됩니다. 소요시간이 다소 길 수 있으니 여유있는 시간에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 버턴을 클릭합니다.


다시 제반 프로그램들을 종료한다는 안내입니다. 혹, 작업중이던 파일이 있으면 미리 종료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예]를 클릭하여 작업을 진행시킵니다.


멀웨어 진단이 시작된 화면입니다.


멀웨어가 발견되면 위처럼 붉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바탕색이 바뀌니 다소 당황스럽기도 합니다.
 

멀웨어 진단 및 치료가 끝났다는 안내 메시지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해당 검사에 대한 최종 보고서입니다. 약간의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조금만 신경을 쓰면, 무료로 해결가능한 방법이니 도움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