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에서 열어본 인터넷 목록 -사용기록 지우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CTRL 키 + H 를 누르면 열어본 페이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모르고 있을 때는 몰라도 알고보면 아찔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열어본 사이트가 아래 그림처럼 일일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것도 날짜순, 사이트순, 자주 방문하는순이나 열어본 순서 등으로 일목요여하게 정리되어 있답니다.
가족들이나 동료들 모르게 잠시 불량사이트를 호기심에 들어가 봤다손치더라도 다른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생각해 보면 정말 아찔한 일일수도 있습니다.
꼭 이상한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내가 어떤사이트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누군가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상쾌할 일은 아닙니다.



여기 뿐아니라 익스플로러의 주소표시줄에도 내가 들어간 사이트의 목록이 기재됩니다.



이럴때 내가 열어본 인터넷 사이트 목록과 주소표시줄에 기록된 주소들을 지우는 기능입니다.


익스플로러의 상단메뉴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옵션창에서 중간부분 검색기록에서 먼저 설정버턴을 누릅니다.


현재위치 부분에서 파일보기 버턴을 눌러봅니다.
여기에 내가 본 사이트에서의 갖가지 그림이나 동영상등이 임시파일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음란 사이트라도 기웃거렸다면 그런망신이 없겠지요.

이번에는 인터넷옵션창에서 중간부분 검색기록에서 설정버턴 좌측에 있는 삭제버턴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검색기록 삭제창이 뜹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모두삭제 버턴을 누르면 내가 열어본 페이지 목록, 임시 파일들 모두 삭제 됩니다.

제대로 잘되었는지 CTRL + H 키를 눌러 열어본페이지 목록을 확인하고, 아울러 주소표시줄을 눌러 방문한 주소가 남아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위처럼 아무런 자료가 남지 않고 잘 지워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