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 음성녹음 3ga 파일을 mp3 로 변환 - 다음팟인코더 사용


대다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관계로 요즈음 녹음은 스마트폰이 역시 대세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세 녹음한 파일은 pc에서나 웹에서 읽어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많은 기기에서 호환이 가장 되는 인코딩방식은 역시 mp3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3ga 파일을 mp3로 변환하기 위해 요즈음 편리하게 많이 사용하고 잇는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 보기로 합니다. 


 

다음팟인코더가 설치 되지 않은 분은 위 링크에서 다운로더 받아 기본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음팟인코더가 실행되면 먼저 [폴드변경] 버턴을 클릭하여 새로 인코딩된 파일이 저장될 폴드를 선택해 주고 인코딩할 3ga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불러오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불러오기 화면에서 pc의 3ga파일이 있는 폴드를 찾아보면 파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파일형식을 [지원하는 모든파일]이 아닌, 그냥[모든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즉, 파일 형식을 [모든파일]로 하면 해당폴드에 있는 파일은 종류에 상관없이 나오겠죠.
그 중에서 [ 3ga ]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선택한 다음 열기 버턴을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의 좌측 위쪽 화면에서 불러온 [음성녹음 003.3ga]라는 파일이 보입니다.
앞부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이하시고, 안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 주어야 합니다.

다음은 인코딩 형식을 설정할 차례인데
1. pc저장용 선택
2. 오디오 추출용에 선택을 한 다음
3.파일형식은 mp3 로 선택을합니다.

인코딩 방식선택이 끝났으면 [인코딩시작] 버턴을 누르세요.
일반적인 크기라며 수초안에 인코딩이 완료될 것입니다.


인코딩된 [음성녹음 003.mp3]파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