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p4 동영상 버퍼링없이 바로 로딩되게 - yamb 이용



다운로드: yamb-1 d[ 0 ] [ yamb-1.6.exe ] 1965598 Byte

JwPlayer 나 스마트폰의 웹에서 동영상을 재생되게 하기 위해서는 MP4 형식으로 변환시켜야 합니다.
참고로 jwPlayer는 flv, mp4, mp3 파일만 재생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인코딩하기 위해서는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또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jwplayer에서 인식 가능한 mp4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코덱 : MPEG-4 AVC/H.264
오디오 코덱 : Advanced Audio Coding(AAC)
형식으로 인코딩해야 합니다.





위 동영상은 mp4로 인코딩한 동영상 파일을 jwplayer에서 재생해본 화면입니다.
물론 재생은 됩니다만, 모든자료를 다운로드한 후에라야 플레이가 됩니다.
그야말로 한가한 사람이 아니면 참고 볼 수 있는 여건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트리밍으로 바로 재생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유틸리티가 YAMB 입니다.




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 줍니다.





물론 기본 설정된 상태에서 [next] 버턴을 눌러 설치를 계속합니다.




설치가 안료되었다는 메세지입니다.

JWplayer에서 버퍼링되는 것을 바로 재생이 되도록 하기위해 YAMB 파일이 필요합니다.




YAMB 의 상단 [MUX] 탭을 선택하고, [ADD]버턴을 클릭해 다음팟인코더에서 인코딩한 mp4파일을 불러옵니다.
새로 인코딩한 파일이 저장될 디렉토리를 지정한 다음 [MUX]를 클릭합니다.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 다음 인코딩이 완료됩니다.




위 그림은 다음팟인코더에서 mp4 파일로 재생한 상태의 동여상 파일과 그 파일을 다시 YAMB 로 재 인코딩했을 때 파일의 크기를 확인해 본 것입니다.




위 화면은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을 mp4로 인코딩한 파일을 다시 YAMB로 재인토딩한 다음 웹에서 재생해 본 것입니다.
위 화면에서 보듯이 동영상이 버퍼링없이 바로 재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