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용 아파치 웹서버 구축하기 - XAMPP


아파치 웹서버를 설치하여 php와 mysql을 이용한 웹서버를 구축해 봅니다.
아파치 웹서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제법 까다로운 설치와 여러번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따릅니다.
하지만, XAMPP를 이용하면 한번에 이 모든 과정을 끝낼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웹서버는 위도우즈7(windows7)에서 설치해 봅니다.

다운로드: xampp-win32-1 d[ 0 ] [ xampp-win32-1.8.3-4-VC11-installer.exe ] 131161168 Byte
자료다운로드 링크 : http://www.apachefriends.org/



웹서버 자료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익스플로러 등 브라우즈에서 위 링크로 접속을 합니다.
상당부분에서 조금 아래부분에 보면 XAMPP for Windows v1.83(PHP 5.5.11)을 클릭하여 내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한 [XAMPP] 를 클릭하여 설치하는 초기 화면입니다.



[Tomcat]은 JSP를 사용할 경우 필요한 자료이므로 체크를 해제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된 디렉토리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로 [XAMPP] 관리 화면이 기동합니다.
APACHE 웹서버를 사용하기 위해 방화벽의 차단을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엑세스허용] 을 선택합니다.



[Apache]와 [Mysql]을 체크한 다음 옆 부분의 [Start]를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Apache]와 [Mysql]이 정상적으로 기동하면 결국 위 화면과 같은 모양이 될 것입니다.



익스플로러 등 브라우즈에서
http://127.0.0.1 로 접속을 해 봅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성공적으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다음에는 이 [아파치]웹서버와 [Mysql] DB를 설정하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