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한은행 사이트 접속 애러 - 보안 프로그램 설치 중단



신한은행으로의 접속이 안되거나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아 인터넷 배킹등을 하기 힘든 경우의 해결책입니다.


먼저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위 화면의 경우는 우선 접속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는 이상이 없는 상태입니다.





신한은행으로의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설정을 수정해 봅니다.
익스플로러의 상단 메뉴 [도구] => [인터넷 옵션] 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에서 [보안]탭을 선택하고,
하단 부분의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한 다음 [적용] => [확인] 버턴을 선택합니다.





다시 [신한은행] 사이트에 접속해 봅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이루어 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게인 인터넷 뱅킹] 버턴을 클릭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화면입니다.
[고객님의 안전한 인터넷 뱅킹 이용을 위하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중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그 아래에
설치에 1분 정도 소요될 것이라는 안내가 나온 것이 보입니다.

그러나 진행은 여기에서 더이상 나가지 못하고 멈추게 됩니다.
이럴 경우의 해결책을 알아 봅니다.



애러처리


http://demo.initech.com
사이트에 접속을 하여

3.INISAFE SFilter Client v7.2 아래에 있는
[수동설치(INIS70.exe)]를 클릭합니다.




[demo.initech.com 의 INIS70.exe를 실행하거나 저장하시겠습니까?] 에서
[실행]을 선택합니다.




익스플로러 모든 창을 닫겠다는 메세지 입니다.
[예]를 선택하구요.





INISAFE SFilter Client v7.2 설치가 되고 잇는 화면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닫음] 버턴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를 다시 띄워 신한은행 접속을 시도해 봅니다.
이전에도 위 화면까지는 이상없이 나온 장면입니다.
역시 [개인 인터넷 뱅킹]을 선택해 봅니다.




이전에는 보안프로그램 설치에서 진행을 안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정상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보입니다.
[이체] 버턴을 눌러 [공인 인증서] 선택까지 이상없이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 분중에서 위 경우와 같이 접속이 잘되지 않거나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