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 관리자 계정 설정하기




공유기를 아무나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안을 위해 관리자 계정을 설정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서는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의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를 처음 사용하거나 초기화 한 후에 접속한 초기화면입니다.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누구나 공개된 계정으로 공유기에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의 
로그인 이름 : admin
로그인 암호 : admin
을 입력하고

보안문자를 그림으로 보이는 대로 정확히 입력하고 로그인 버턴을 눌러 접속을 합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에 접속이 되었으면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의 [고급 설정] => [시스템 관리] => [관리자 설정]을 클릭합니다.
우측화면에서 자신이 사용할 관리자 계정을 기재하고 
암호를 정해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보안 문자를 기재하고 [적용] 버턴을 클릭합니다.

 


재 로그인 안내 메세지에서 [확인]을 선택합니다.





초기 페이지로 이동한다는 표시입니다.




초기 접속 화면이 나오면 좀 전에 기재한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재하고 보안문자를 입력한 다음 로그인 버턴을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참고로 보안 문자를 입력하는 것이 귀찮은 분은 다시 한 번 설정을 해야 합니다.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이전과 똑 같이 [고급 설정] => [시슽템 관리] => [관리자 설정]을 클릭한 다음
우측 화면에서 [로그인시 문자열 입력] 부분의 체크 박스를 해제한 다음 [적용] 버턴을 클릭합니다.
  


역시 [확인] 버턴을 터치합니다.




이제 보안 문자 입력 항목이 없이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 만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