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 - 사설 아이피 고정하기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pc나 스마트폰의 연결된 ip를 고정 시키는 방법입니다.

공유기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면 각각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은 공유기에서 부여된 아이피로 연결됩니다.
그러나 컴퓨터를 켜거나 랜선을 바꾸어 연결하는 등 환경에 조금만 변화가 생겨도 각pc에 연결된 ip는  바뀌게 됩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사설 ip를 고정 시키는 방법은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브라우저에서 주소 표시줄에 192 .168.0.1 를 입력하여 공유기 접속합니다.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에 접속이 되면  [관리메뉴]를 클릭한 다음 다음 [고급설정] 밑에 있는 [네트워크 관리] => [내부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측에 내부네트워크 세부정보가 표시가 되고 그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pc가 접속된 번호가 있는 부분을 화면처럼 체크를 하고 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일단 해당 번호가 좌측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 화면이 192.168.0.5 pc 를 내부 네트웍 설정으로 고정 ip로 바꾼 형태입니다.
이처럼 고정으로 설정해 두면 랜선을 바꾸거나, pc를 옮기거나, 공유기를 껐다 켜는 등 여러가지 상황이 발생을 해도 해당 pc는 현재의 ip를 유지 하게 됩니다.

 


윈도우즈에서 iptime 유무선 공유기(N704bcm)를 사용하면서 현재의 사용하는 pc가 어떤 ip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는 방법입니다.
윈도우즈의 [시작] 버튼 누르고 [보조프로그램]을 눌러 보조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보조프로그램에서  [명령프롬프트]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게 됩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해당 pc에 랜카드로  구성되는 ip 주소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ipv4 주소가 현재 이 컴퓨터가 사용하는 ip 주소가 됩니다.
여기서는 192 168.0.5 가 현재 이 컴퓨터의 ip 주소가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