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오타 수정  아래 한글을 이용한 한글 맞춤법 검사

 

 

웹에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오류가 무척이나 많게 됩니다.

띄어쓰기는 기본적으로 힘들고, 받침이나 부호 등도 무척 잘 틀리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때로는 글자가 깨어지거나 오류난 글자가 들어가 나중에 자신이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모르는 내용도 생깁니다.

 

이렇듯이 애매하고 어려운 맞춤법 띄어쓰기 오자 탈자 등을 잡아주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 그래도 한글 프로그램이 제일 정확하고 쓰기도 편한 것 같습니다.

 


[아래한글]을 실행하고 맞춤법 검사를 할 작성된 문장들을 붙여넣기 합니다.

위 화면에서 연하게 보이는 붉은색 밑줄이 있는 부분이 [아래한글]에서 오타 등으로 맞춤법이 맞지 않다고 인식한 부분입니다.

2개의 작은 박스는 밑줄이 잘 보이지 않아 일부러 표시를 해 본 것입니다.

 

 

 


문서를 붙여 넣기를 했으면 [아래한글]의 상단 메뉴[검토] => [맞춤법]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로 그냥키보드의 상단에 있는 [F8]키를 누르셔도 바로 실행이 됩니다.

 

 

 


이렇듯이 빈 화면이 뜨게 되는 데 우측 부분에 잇는 [시작] 버턴을 클릭합니다.

 

 

 


첫 번째 오타입니다.

검게 칠해진 부분이 오타로 인식한 글자이고 작은 박스에서 오타를 수정할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보아 맞는다고 생각하는 쪽을 선택한 다음 [바꾸기] 버턴을 클릭하면 바로 다른 글자를 찾아 이동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커서를]이라는 글자인데 틀리지 않은 글자인데 오류로 인식한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지나감] 버턴을 클릭하면 수정하지 않고 지나치게 됩니다.

이렇듯이 다 수정이 되었으면 다시 복사해서 원 문서에 붙여 넣기를 하면 오타수정이 끝난 문서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