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무리 좋은 호재가 있더라도 상승이 멈추고 돌아서면 과감히 버릴줄 알아야 한다.

아침 시가 1.76% 상승한 상태에서 점차 밀리다가 -8% 에서 -6% 사이에서 해메던 주식에
호재성 뉴스하나로 불과 몇분사이에 -6% 에서 + 13% 까지 상승하며 금방 상을 칠것 처럼 보였다
그러던 주가가 한발한발 물러남면서 연이어 - 13% 까지 하락하는, 정말 아찔한 주식이다.
빠져나와야 할 때 머뭇거리면 천당에서 바로 지옥행 열차를 탈 수도 있다는 교훈이 되는 장면이다.

위 챠트에서 급반등이 나오는 순간 호재성 뉴스가 있었다.

뉴스주요 내용

스마젠, 美FDA와 전화회의
2011/08/18 11:27:15 한국경제

큐로컴(토론, 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의 계열사인 스마젠은 18일 한국 시각으로 지난 13일 미국 FDA와 전화회의를 개최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하 생략~~~


[큐로콤의 뉴스내용]
스마젠, 에이즈백신 임상시험 순조롭게 준비중
2011/08/18  14:50:07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반준환기자]스마젠은 18일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전화회의를 여는 등 에이즈백신 임상시험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젠은 FDA와 전화회의는 현지시간으로 13일 진행됐으며 사내 개발팀과 컨설팅그룹 PPD사의 컨설턴트, 임상시험 책임자와 FDA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는 전언이다.

스마젠 관계자는 "임상시험에서 어느 정도 부작용이 나타날 때 멈출 것인지 기준설정이 논의됐다"며 "백신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미량의 불순물 등에 대한 우려도 충분한 토의를 거쳐 해결됐다"고 말했다.

에이즈백신은 전체 바이러스를 항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가장 민감한 이슈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젠은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 화학적처리와 방사선 조사를 병행하는 방법을 최초로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스마젠은 FDA는 백신에 대한 관심이 크나 에이즈백신이 지금까지 시도된 적 없어서 가이드라인을 확립해야 하고, 이를 위해 신중한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스마젠은 FDA가 바이러스 불활성화(inactivation)의 안전역(safety margin)을 다시 정리하고, 감마방사선 조사 용량결정(kinetics)의 근거 시험자료를 제출해 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전했다.

스마젠 관계자는 "FDA가 요청한 자료를 제출하기까지 1~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FDA의 스마젠 에이즈백신에 대한 모든 의문사항이 해결된 만큼 순조로운 진행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스마젠, 에이즈백신 임상시험 순조롭게 준비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