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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2월 22일 금요일 SK telecom에서 핸드폰 요금 고지서가 우편으로 왔어요.
전 평상시처럼 별 생각없이 건성으로 보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소액결제 상세내역에 보니 1월25일 결제대행사 다날(1566-3357)이용서비스 페이원(1566-3357)이라고 되어 있고 결제금액이 16500원이 기록이 되어 있더라구요.

페이원이라는 서비스 이용료로 16500원이 다날이 결재 대행사로 결재된다는 내용이였습니다.
실 결재일은 매월 23일인데 마침 2월 23일은 토요일이라 2월 25일에 실제 결재가 되었답니다.

2월 25일 SK telecom에 전화하여 1월에 결제 한것이 없는데 소액결제 상세내역에 다날에서 16500원 1월 25일 결재 된것이 있다고 이야기를 했더니, 상담원 유OO씨가 확인해 본 결과 1월 25일 16500원 2월 18일 16500원 2월 20일 16500원 2월 21일 16500원 해서 총 4건이
소액결제 처러되어 있다고 하였어요.
어찌나 놀랍던지, 앞이 깜깜했어요. 전 소액결제라고는 단 1권 4130원 짜리 하나 뿐이였었는데....

핸드폰으로 결제 통보 받은 것도 없고 다른 싸이트 들어가서 소액결제 한 적도 없다고 이야기를 하니,
그럼 결제 대행사에 전화를 하여 모두 취소 처리 해 드릴테니까 오늘이나 내일중으로 결제 업체들이
전화를 할것이며, 전화가 오면 모두 취소해주겠다고 하면 그렇게 한다고 하고 처리를 해 달라고 하면 된다고 하였어요.

아무래도 불안하여 다시 SK telecom 114에 전화하여 소액결제를 모두 차단하여 주시면 좋겠다고
했더니 그렇게 해주시겠다고 하시곤 문자로 "정보료 유료 무선컨텐츠의 소액결제를 통한 구매가
차단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web 소액결제(유선) 이용 제한이 신청되었습니다." 라는 2건의
메세지가 들어 왔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문자메세지도 여러개가 들어왔습니다.

"[모빌리언스]SKT 통신사로 문의주신 소액결제 요금관련으로 www.funwiz.kr업체에서 연락 갈 수 있도록 접수해 드렸습니다. 순차적으로 연락드려 시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다날입니다. SK통신사 접수건이 업체로 정상 접수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재]16500원 결제취소/SK잔여한도 262870원[인포허브]"



그리고 2월 26일날은 다른 소액결제건들이 전화도 안오고 문자도 안와서 또 SKT114에 전화를 해서 다시 확인을 하니
다시한번 업체에 취소처리와 함께 전화 드릴수 있도록 조치를 하여주신다고 하시고, 다른 접수건들도 있어 순차적으로 전화를 드릴것이라고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기다린 결과 2월 27일 "[결제취소알림] 팝씨네 정회원이용원 2/27 11:49 취소금액:16500원
문의:1661-3089" "[팝씨네]16500원 결제취소/SK잔여한도279370원[인포허브]"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들어오고,
2월 28일에는 "[funwiz.kr]16500원 결제취소/SK잔여한도295870원[모빌리언스]" 가
2월 29일에 드디어 18일, 20일, 21일 건에 대한 소액결제는 모두가 취소가 된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이걸로 끝난게 아니었어요. 이번달인 2월 25일 소액결제처리가 된16500원에
대한 메세지는 아무것도 들어오질 않아 다시 전화를 하니 업체에다 다시 통보를 해서 처리를 부탁을 하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30일날이나 아니면 2일날 중에 다시 연락이 갈 수 있을꺼라며 기다려 보시라고 말씀을
해 주셨어요.


3월 2일이 되어도 연락이 없어 4일날 다시 114로 다시 전화를 해 볼 생각을 하고 있었고,
3월 4일이 되었는데도 연락이 없어 다시 전화를 할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전 11시경에
1월25일 결제가 이루어진 아녹스란 곳에서 전화가 왔었는데, 2월에 결제된 소액결제3건에 대한
취소처리가 모두 되었다고 전화를 해주셨어요.



그쪽에서 하는 말은 2월 25일날 결제된 건은 이미 2월 23일날 통장에서 자동이체가 되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를 해줄건지 물어보니 이미 서비스 기간이 만료한 것이라 어쩔수
없고 16500원에 대한 비용도 반환하여 줄 수 없다고 하였어요.
어찌나 열이 받던지' ' ' '

그렇다면 나도 이해가 가질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동원해서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겠다고 하였더니, 그럼 계좌번호를 알려 주면 오늘 오후 6시 전에
입금을 하여 드리겠다고 하길래 농협계좌를 알려 주었답니다.
5일날 확인해 본 결과 3월4일 아녹스라는 이름으로 16500원이 송금되어져 있었고 드디어
난 이 소액결제건에서 모두 해방이 되었답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소액결재에 관한 내역을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출력하시고 소액결재를 한 핸드폰을 가지고 경찰서로가서 신고하시면 됩니다.


참고 :
저는 그 후 핸드폰으로의 소액결재는 모두 차단하도록 조치를 하였답니다.
차단 신청은 해당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고 인증문자를 받아 확인을 하는 과정에서 소액결재가 되는 경우가 많아 누구든 이런 피해는 입을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휴대폰으로의 결재는 편하기도 하지만 위험부담이 너무 큰 것 같습니다.
가급적 카드로 별도 결재를 하면 이런 피해는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