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즈7(win7)에서 폴드 비밀번호로 감추기



다운로드: folderencryption 4 d[ 0 ]     [ folderencryption 4.6.exe ]   354304 Byte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이래저래 나혼자만 보고 싶은 자료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꼭 이상한 동영상이나 사진이 아니더라도 나만이 간직하거나 나혼자 또는 부부간에만 보고 싶은 자료가 있을 수 있으나 집안에서 모두 같이 쓰는 컴퓨터에서 갑갑함을 느낄 때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유틸중의 하나가 폴드내용 감추기를 할 수 있는 folderencryption 4.6입니다.
간단하게 내가 사용하는 폴드 내용을 숨겨둘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 봅니다.
포터블로 작성된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설치 과정없이 바로 실행이 됩니다.

 

폴드에 암호를 걸기 위해 암호를 입력하는 과정입니다.
위 부분에 있는 Encrypt current's 는 folderencryption 4.6이 있는 현재 폴드를 감추기 할 때 사용하는 옵션이며,  Encrypt other's 는 다른곳에 있는 자료를 감추기 할 때 사용합니다.

여기서는 folderencryption 4.6을 c:/000 폴드에 복사해 둔 상태에서 실행한 것이므로 Encrypt current's 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Encrypt]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c:/000 폴드에는 421.png라는 사진파일이 하나 들어있는 폴드입니다.


 


역시 c:/000 디렉토리이나 해당 421.png라는 사진파일은 사라지고 folderencryption 4.6.exe 파일만 보입니다.

 



이번에는 감추어진 자료를 보기위해 폴드의 암호화를 해독하는 과정입니다.
해당폴드에 있는 folderencryption 4.6.exe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이어 이전에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이번에는 [Decrypt]버턴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가 맞으면 바로 해당폴드의 자료가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