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7 삭제되지 않는 폴드 지워주는 유틸 - Unlocker1.9.1


윈도우즈7에서 보안을 강조하면서 예상외로 불편함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폴드나 파일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아닌가 합니다.
이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틸리티가 Unlocker1.9.1 이 될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32비트용 d[ 0 ]     [ Unlocker1.9.1.exe ]   1665985 Byte   
다운로드: 64비트용 d[ 0 ]     [ Unlocker1.9.1-x64.exe ]   1681749 Byte   

위 두 파일이 윈도우즈7에서 사용가능한 32비트용과 64비트용 unlocker 유틸리티입니다.





먼저 테스트를 위해 [c:/program files (x86)/HD-V1.9] 디렉토리를 삭제해 봅니다.
HD-V1.9 는 웹페이지에 악성광고를 다는 에드웨어에 속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고 계속 악성광고를 뿌리는 에드웨어 프로그램입니다.
 




이처럼 삭제되지 않는 폴드 삭제를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Unlocker 를 사용하기 위해 
우선 컴퓨터에 설치된 버젼에 따라 위에서 첨부한 필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시작합니다.





[동의함]에 체크합니다.





툴바나 기타 광고성 프로그램을 차단하기 위해 추가설치 옵션을 해제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본 디렉토리에 설치하기 위해 [다음]을 선택합니다.




역시 디폴트 상태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지우지 못한 [HD-V1.9] 폴드에서 우클릭한 다음 [Unlocker]을 클릭합니다.




위 그림처럼 해당 폴드에서 감추기 수정금지 등의 속성이 된 파일을 찾아 보여줍니다.
좌측하단 콤보박스에서 [삭제]를 선택하고 [모두 풀기]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사용중이거나 기타 이유로 삭제치 못한 파일이 있을 경우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다시 부팅할 때에라도 삭제를 해야 하겠죠 [예]를 선택합니다.

삭제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를 재시작해 봅니다.
 



위 그림에서 붉은 선이 들어가 있는 부분이 [HD-V1.9] 폴드가 가 있던 곳입니다.
깨끗하게 잘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지워지지 않는 폴드나 파일이 있을 때 도움을 받아 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