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time 유무선 공유기 N704bcm 트윈아이피(twin-ip) 설정하기



트윈아이피( Twin-IP)란 ?


지정한 MAC 주소를 가진 랜카드(컴퓨터)에게 공유기가 할당받은 외부IP주소를 부여해 주는것을 말하며, Twin IP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ISP)로 부여 받는 공인 IP주소를 인터넷 공유기와 이와 연결된 내부의 특정 컴퓨터 한 대에 동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win IP기능이 설정된 컴퓨터의 경우에는 내부 사설 IP주소가 아닌 공인 IP주소를 가지고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환경과 동일하게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인터넷선을 다이렉트로 연결한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먼저 브라우즈로 공유기의 관리자로 접속ㅇㄹ 합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 들 브라우즈에서 


http://192.168.0.1

위 주소를 브바우즈의 주소 표시줄에 기재하고 엔터 키를 치시면 공유기의 관리자 모드로 진입합니다.


공유기의 주메뉴창이 뜨면 [관리도구]를 선택합니다.




iptime N704BCM 공유기의 좌측 메뉴에서 [고급설정] => [NAT/라우트 관리] => [DMZ Tein-ip설정]을 선택다.



우측창에서 [현재 접속된 PC의 MAC 주소로 설정]을 체크하거나 [MAXfh ckwrl]버턴을 ㄱ클릭하여 현재사용하는 컴퓨터의 랜카드를 찾아주고 [적용] 버턴을 클릭합니다.





IP가 변경되었으므로 리눅스에서는 

]# service network restart

을 실행해 서비스르 재시작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즈라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C:> ipconfig /renew

를 실행하면 아이피를 갱신하게 됩니다.





리눅스에서는 ifconfig 를 실행하면 현재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부아이피로 웹서비스를 한 경우 포트포워드를 해 주어야 외부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직접 외부의 공인 아이피를 사용하므로 포트포워드를 해제 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