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무현재단 "무죄판결이 정치검찰 심판"
한명숙 前총리 '9억 수수혐의' 무죄
문재인 재단 이사장은 "이번 사건은 정치탄압 목적으로 조작됐다는 것이 이미 명백하게 드러났고 법원 판결은 이를 확인했다"며 "수사 책임자들을 직권남용으로 단죄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재단은 전했다.

檢 "한명숙 무죄 수용 못해…항소할 것"
검찰은 31일 한만호 전 한신건영 대표에게서 9억여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한명숙(67) 전 국무총리에 대한 법원의 무죄 선고를 받아들일 수 없다며 항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나라, 한미FTA 단독처리 수순 "할 수 있는걸 요구해라"
황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 뒤 박희태 국회의장과의 면담을 가지고 있으며 이 자리에서 야당 단독처리를 위한 수순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 포항서 구제역 의심소 1마리 방역당국 비상
이 소는 현재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에서 정밀검사를 받고 있으며 검사 결과는 11월1일 발표된다. 농식품부는 이 농장의 주인이 7일부터 10일까지 중국 베이징 등을 여행했으나 입국시 공항에서 소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농식품부는 해당 소가 구제역에 걸린 것으로 최종 판명되면 구제역 유형에 따라 대처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 유형이면 해당 농장의 감염 가축만 살처분하며 백신 접종을 실시하지 않은 새로운 유형일 경우 해당 농장에서 반경 500m 내의 모든 소ㆍ돼지 등 가축을 살처분한다. 또 해당 농장에서 반경 10㎞까지 이동제한조치를 실시하고 발생 확인시점부터 48시간 동안 전국에 일시 이동제한조치가 발령된다.


MB 2040정책 직접 챙긴다
청와대와 각 부처는 이에 따라 2040세대 요구에 걸맞은 등록금 부담 완화와 일자리 창출, 비정규직 차별 시정, 사교육비 절감, 전ㆍ월세 시장 안정 등에 초점을 맞출 방침이다.


돼지 췌도 원숭이 이식 성공… '당뇨병 완치' 희망이 보인다
국내 연구진이 당뇨증상이 있는 원숭이에 돼지 췌장세포를 이식해 별다른 이식 거부반응 없이 당뇨병을 치료하는 실험에 성공해 주목된다.
연구팀은 "이번 성과는 사람에게 돼지 췌도를 이식함으로써 당뇨병을 완치하는 일도 충분히 가능함을 시사한다"며 "기존 췌도 이식 사례와 다른 점은 이번 실험에 사용된 돼지가 유전자 변형이 전혀 없이 인체 안전성을 확보한 정상 무균돼지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서울대는 ㈜다이노나와 함께 이 항체를 치료제로 개발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성과는 의학 및 면역학 분야의 저명한 학술지 실험의학저널(Journal of Experimental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
홈페이지 : http://www.dinonainc.com/


메디포스트 줄기세포 치매 치료 연구 성과, 세계적 학술지 실려
메디포스트는 현재 개발 중인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뉴로스템(NEUROSTEM)®­-AD’의 연구 성과가 네이처에서 발행하는 ‘세포 사멸과 분화(Cell death and differentiation)’지(誌)에 게재됐다고 30일 밝혔다.
메디포스트는 이번 논문에 발표한 줄기세포 치료제인 ‘뉴로스템®­-AD’의 제 1상 임상시험을 삼성서울병원과 공동으로 진행 중이며, 지난 달 피험자 투여를 마치고 연말께까지 경과를 지켜볼 계획이다


대기업 신재생에너지 발전 의무화
내년 전기료 月 190원 추가인상
삼성전자나 포스코 등 전력소비가 많은 대기업들은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자체적으로 구축해 일정 전력량 이상을 의무적으로 생산, 사용해야 한다. 정확한 도입 시기는 1단계 제도의 추진상황을 봐가며 결정하기로 했다.


대한생명 "자사주 2600만주 매입" - 이달부터 3개월간
대한생명은 11월1일부터 3개월간 자사주 2,600만주를 유가증권시장에서 직접 매수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취득예정 주식은 총 발행주식의 3%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취득예정 금액은 지난 28일 종가(6,120원) 기준으로 1,591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