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미 FTA 대치 전선..與野 10일 본회의 대충돌 우려
여야의 해법없는 대치전선이 격화된 가운데 박희태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한미 FTA 비준안을 직권상정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후 3시로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도 여야 합의로 전격 취소됐다.
여야가 극적으로 타협하지 않으면 다음 본회의가 예정된 10일에는 여야의 물리적 충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아울러 여권 일각에서는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패배에 따른 정치적 부담을 우려해 내달초 예산안과 함께 처리할 수 있다는 전망까지 제기된다.
관련종목 : 한미FTA 관련주

안동서 구제역 의심증상 한우 신고(1보)
기사입력 2011-11-03 17:09
수혜주 : 구제역 관련주 - 중앙백신 파루 등


그리스 '국민투표안' 여당 내에서도 반발…파판드레우 총리 위기
그리스 재무장관은 3일 오전 유로존 구제금융 지원을 국민투표에 맡기기로 한 파판드레우 총리와의 의견을 달리 한다고 밝혔다.

그리스, 구제금융 국민투표 철회할 듯(종합)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구제금융안 국민투표' 제안을 철회할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 서울대 황우석 박사 파면 취소 판결
징계사유 인정되지만 파면은 재량권 벗어나

주름 걱정 끝? 생쥐서 노화증세 차단 성공
실험 결과 노화세포가 처음부터 제거된 생쥐는 고령에 이르러서도 대표적인 노화증세인 백내장과 근육 소실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운동능력도 더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종목: 줄기세포 관련주


삼성·LG, PC 가격 기습 인상…태국 홍수 여파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 콜에서 “태국 홍수 여파로 HDD 수요 불균형을 초래해 PC 생산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었다.
가격 인상의 원인은 태국 홍수에 따른 HDD 공장 침수. 세계 HDD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1위 업체 웨스턴디지털은 전체 생산의 60%를, 또 다른 메이저 제조사인 씨게이트 역시 30~40%를 태국에 의존해왔지만, 이들 업체의 생산 공장이 모두 물에 잠기면서 국제 시장에서의 HDD 가격이 20% 이상 급등한 것.
이번 홍수 사태로 글로벌 HDD 공급량은 약 40%가 줄어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수혜주 : 크로바하이텍 - UTANIA(삼성OEM) 하드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