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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의 가스 안전교육 중요 내용


LPG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스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답니다.
인터넷에서 수강한 내용중 나름 중요하거나 참고할만한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사이버 교육의 시작페이지 입니다.
1.가스의 기초
2.LPG 차 특성 구조 및 기능1
3.LPG 차 특성 구조 및 기능2
4.LPG차 점검 및 관리요령
5.응급조치 및 ㅅ고사례
6.설문조사
등의 6개 파트로 나뉘어져 있었는데 마지막 설문조사 부분은 오류가 있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어요.


중고차 고르기 7계명



화면을 캡쳐하기는 했지만 별 내용이 없군요.


LPG 자동차는 공기혼합공급방식, 액체분사방식,기체 분사방식 등 3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처음 듣는 이야기라 생소하고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공기혼합공급방식 - 좀 구형 차종들이 여기에 속하는 듯 합니다.
EF소나타, 옵티마,구형 SM5, 매그너스, 구형 카렌스, 레조, 산타모 등이 있습니다.
내가 타는 차는 오래되어 여기에도 나오지 않는데 추측컨데 공기혼합방식인듯 합니다.



액체분사방식 - 신기술로 효율이 좋다고 합니다.
NF소나타, YF소나타, rmfoswjㅆㅎ, 로체, K5, K7, 뉴카렌스, 뉴SM5, 아반떼하이브리드,포르테하이브리드 등이 여기에 속한답니다.



기체 분사방식 - 토스카가 여기에 속한답니다.




LPG차량의 겨울철 시동에 관한 내용인데 별로 와 닿지 않았네요.



공기혼합방식- 구형 LPG자동차
겨울철 시동을 끌떄는 배관의 가스를 다 태운후 시동을 꺼야 얼어서 시동이 안걸리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하절기에도 시동을 끄기전에 1분정도 공회전을 한 후 시동을 끄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차가 여기에 속합니다.
어쩌다 시동을 걸때 폭발음이 나기도 하거든요.
그렇다고 별 이상이 생기지는 않았어요.



비눗물등을 뿌려 가스통과 배관의 이음새 부분에서 가스가 누출되지 않는지 검사하라는 것입니다.



겨울철엔 시동을 원할히 하기 위해 일정규모의 프로판가스를 혼합하므로 열효율이 저하된다는 내용입니다.



LPG차량과 디젤, 가솔린 차량의 연비를 계산하여 경제성을 비교한 자료입니다다만 실제로는 LPG의 가격이 너무올라 경제성이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