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콜라비의 효능 대단하네요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4. 11. 24. 07:01

콜라비의 효능 대단하네요








요즘 예윤맘이 가끔 즐겨찾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농협 안에서 열리는 시장이예요.
얼마전 학교앞 마트에 갔었는데 콜라비가 1개당 1480원 하길래 사실 우리 아이들도 한번도 집에서 먹여보지
않았던 것인데 농협시장에 들렸더니 헉 3개 2000원이라네요.
그래서 예윤맘도 한번 사보았네요.

가을은 뿌리 채소를 먹을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잖아요.
무도 아닌 것이 보라색깔이 어찌나 이쁘던지~~^^
콜라비에 대해서 궁금하여 검색을 해 보았더니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 시켜서 a만들어진 거라고 하네요.
콜라비는 독일어의 양배추(kohl)와 순무(Rabic)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반찬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무는 부위에 따라서 매운맛도 있지만 콜라비는 매운맛은 
없고 달달한 맛을 내면서 거기에 시원한 맛까지 같이 있으니 정말로 괜찮은 채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콜라비의 효능은 크게 여섯가지로 나눌수가 있는데~~~~ ***



첫째로는 우리가 쌈종류로 많이 먹는 치커리 채소에 비해 4~5배 이상의 비타민C가 들어 있다고 해요.
잘 알고 있듯이 비타민C는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혀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C에서 생성되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이 우리의 몸속에 침투하는 좋지않은 바이러스에서 부터 이겨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서 면역력을 상승시켜 준다고 합니다.


  



둘째로는 콜라비는 비타민C가 풍부한만큼 칼슘 함량도 높아 골격강화 성장기 어린에게 좋으며
특히나 뇌성장을 도와주어서 엄마들에게 인기짱이겠죠.


  



셋째로는 콜라비 속에는 다량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서 고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도 한몪을 한답니다.


   



넷째로는 콜라비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소화도 촉진시키고 변비에도 효능이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여성분들의 다이어트에도 도움~~^^





     
다섯번째로는 콜라비에는 로돕신이라는 색소가 생성되도록 해서 우리 눈의 피로를 덜하게 하며 시력이
나빠지는걸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여섯번째로는 콜라비의 겉표면의 보라색 껄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이 되어 있어서
혈관내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여 주어서 우리 몸 속에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며
그래서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답니다.


.
  


     
제가 알고 있는 지인분은 콜라비를 나박썰기를 해서 동치미도 담궈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예윤맘은 아이들도 그냥 잘 먹길래 특별한 요리없이 예쁘게 썰어서 락엔락 통에 넣어 두고 아이들 공부책상에
두어 간식용으로 먹을 수 있게 하였답니다.





그리고 콜라비는 여성분들의 피부를 10년이나 젊게 만들어주는 채소라고 하네요~~ㅎㅎ
여자에게 좋은 성분들만 잔뜩 들어 있다고 하니 많이들 사랑해주세요.




저를 비롯한 우리 주부님들의 로망은 에스라인 한번 만들어보는것이 아닐까 싶네요.
변비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도 괜찮을듯~~~

이웃님들 채소든 과일이든 그때그때 제철에 나오는것을 충분히 몸속으로 흡수시켜 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뿌리 채소의 제철은 지금이니 골고루 다양하게 많이 드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