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콤달콤 제주 감귤 10kg 맛있고 좋아요








12월 들어 계속 추운날씨가 계속 되었는데 이웃님들 추위에 어떻게들 잘 지내고 계신지요?


이번주도 여전히 강력한 한파에 온 국민들을 오돌오돌 떨게 만드네요.
며칠전 울언니 회사에서 제주도로 워크샵을 갔었는데 제주감귤 귤향기농장으로 감귤농장 체험 갔었나 봐요.

애공~~^^ 울가족과도 제주도로 씽 날라가고 싶네요.


그때 한상자 보낸 준 걸 오늘은 밖에 눈가루도 날리는 것이 따뜻한 곳에서 시원한 귤을 까먹으면 넘 괜찮을것
같아 먹고 있네요.



 

넘 맛있어서 예쁜 감귤 예윤맘 혼자만 먹기에는 아까운듯 하여 이웃님들께도알려 드리고 싶어서 자료를
포스팅해 봅니다.

 

우리들의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 귤인데요
언니가 워크샵 갔다고 예쁜 동생 생각해서 한박스10kg 택배로 보내왔네요.   뚜껑 열고 일단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답니다.   
상자속에 귤이 한가득~~~


울딸들 이렇게나 많이 언제 다 먹지~~ 난리네요.




겉이 반질반질하고 윤기가 나는건 왁스 작업 한거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이 귤은 감귤 농장에서 직접 택배를 보내는 거라서 강제로 착색을 하거나 왁스코팅을 하거나 숙성을  강제로
하지도 않고 바로 보내 준것이라 믿고 먹을 수 있는 싱싱한 제주 감귤이라고 하네요. 
언니가 보내주면서 그렇게 얘기 한거니까 믿을만 할 것 같아요.


 


지금부터는 감귤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왠만한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그래도 10가지 정도만 효과에
대해서만 알아볼께요.


1. 식욕증진 : 감귤의 구연상는 식욕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2. 임산부 건강증진  : 칼슘과 비타민류는 임산부 건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3. 피부미용 효과 : 감귤의 비타민C는 여성의 피부미용과 혈색을 좋게 합니다.
4. 피로회복 효과 : 감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고혈압 예방 : 감귤의 비타민P(헤스페리딘)는 모세혈관을 보호해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6. 어린이 발육 촉진 : 감귤을 칼슘은 어린이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합니다.
7. 감기예방 : 귤에 대한 가장 많은 기초상식으로 알고 있는거죠.
                  감귤은 비타민C가 많아 감기와 천식을 예방해 준다는 것 다들 아시죠.
8. 체질개선 효과 : 곡류 중심의 식생활은 산성 체질로 기울기 쉬운데 감귤은 산성 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개선해줍니다.
9. 멀미예방 : 예전에 장거리 다닐때 제가 가장 많이 사용했던 방법인데요
                  감귤의 향기와 산뜻한 맛은 기분을 상쾌하게 하여 멀미나 날 때 가라 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10. 항암효과 : 감귤의 리모넨, 나린진, 리모노이드는 암을 에방합니다.
  
                             

이렇게나 많은 효과들이 있는데 안먹고 넘어갈 수 없겠죠.
울가족은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있는데요 이웃님들께서 드시고 싶다면 택배 주문을 해 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언니께 확인해보니 10kg 한상자에 23000원 줬다고 하더군요.


 

갈귤 상자 속에 다음과 같은 정보가 들어있는 명함이 있더라구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160
064 - 744 - 3388,   080 - 747 - 9000,   010 - 4584 - 3356
이메일은 yhee3356@hanmail.net
영농조합법인 감귤체험농장귤향기 이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길~~^^

아참 무농약 재배를 하고 있고 생과로 출하하고 일부는 챔과 차로 만들어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팁인데요 농약잔류량 검사는 동의과학대학교(무농약검사 245종)와 (주) 피켐코리아(GAP 102종)에 의뢰하여,
안정성 평가를 받아서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하니 껍질에 여러가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수건으로
살짝만 닦아내신 후 벗겨 맛있는 알맹이는 드시고 껍질은 말려뒀다가 겨울철 차로 끓여 드시면 감기예방에도
아주 좋아요~~~


 

그래서 예윤맘도 작년에 말려둔걸 아직도 먹고 있답니다.

 

님들 추운 겨울 제철 음식들은 많이들 먹으라는 말이 있잖아요.
새콤달콤 제주 감귤 많이 드시고 비타민C도 많이 섭취하셔서 감기 예방도 하셨으면 좋겠네요.


우리도 그냥 과일로 보약 먹는다 생각하고 얼른 먹고 한상자 더 주문해서 먹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