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증권株, 약세장 불구 `상승`
4분기 이후 턴어라운드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그간 이익 부진으로 주가가 저평가


조아제약, 돼지로 당뇨 원숭이 치료 소식에..상승
   조아제약은 형질전환 복제돼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태양광株, 대장주 뜨자 2등주들은 급등
   현재 OCI가 2.97% 오르며 26만원을 회복한 가운데 웅진에너지가 7.20% 급등세를 보이고 있으며 넥솔론도 5.15% 오름세다.
    EU는 새로운 수입 계약을 중단하고 기존 계약은 오는 7월 1일까지 단계적으로 중지하기로 했다.

정치 테마주, 문재인 관련주만 홀로 강세
   문재인 테마주의 강세는 문재인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지지율 상승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 증권가의 분석이다. 지난 24일 동아일보가 리서치앤리서치(R&R)에 의뢰한 대선 예상 후보 지지율 조사 결과 문재인 이사장은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착위원회 위원장과의 지지율 격차를 한자릿수로 줄인 것으로 나타나 유력 후보로 부상했다
   바른손은 13.38% 급등하고 있으며 유성티엔에스는 5.56%, 조광페인트는 7.08% 오르고 있다.

가스관株, '북한 사업 지속추진 의지'..강세
   가스관관련주들이 북한의 새 지도부가 가스관 사업의 계속 추진할 것이라는 전망에 상승세다.
    하이스틸
    동양철관
    대동스틸
    스틸플라워

투자의맥]"코스피 2050까지 간다..IT·증권株 관심"
  유동성 랠리로 코스피는 2050선까지 단기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며 "미국 4분기 경제지표 호전과 외국인의 지속적인 순매수를 봤을 때, 대형 IT업종 및 증권업종에 긍정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다"


여행株 동반 급등..`작년 불황은 잊어라`
  출국자수 증가에 따른 실적개선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26일 하나투어,(039130)는 전일보다 6.91% 오른 3만7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모두투어,(080160)와 참좋은레저는 각각 6.79%, 4.78% 상승 마감했다.


[특징주]문재인株 조광페인트, 사흘째 '上'
  문재인 테마주로 불리는 조광페인트가 사흘 연속 상한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6일 오전 9시27분 현재 조광페인트는 가격 상승 제한폭까지 오른 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흘 연속 상한가 행진이다.
 조광페인트는 대표이사가 문재인 이사장과 함께 경남고 출신 경제인 모임인 '덕경회' 회원이라는 이유로 문재인 테마주로 급부상했다.

기름값 한달째 ‘고공행진’..다음주 휘발유,경유값 큰폭 오를듯
   전국 주유소에 판매하는 휘발유가격이 4주 연속 오르면서 리터(L)당 평균 2000원대에 육박하고 있다. 주요 원유수입국인 이란 등 중동 정세 불안으로 국제유가가 요동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