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근튀김 만드는법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4. 1. 12. 06:10

연근튀김 만드는법




오랫만에 마트에서 국산 연근을 조금 사 보았는데요, 연근 조금을 할까 튀김을 할까 생각하다 조금도 맛나지만
예전에 튀김을 해줬더니 조림했을때 보다 더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어 오늘도 튀김을 함 해 볼려고 해요.
그리고 연근을 싫어 하는 아이도 연근튀김을 해 주면 절대 안먹겠다고 하지 않으니 꼭 한 번 저랑 같이 만들어 봐요.







연근튀김을 하기전에 먼저 연근의 효능을 알아보고 갈께요.

연근은 즙을 내서 먹기도 하고, 요리와 약재로 활용되는 식품인데, 지혈작용이 있어 상처도 빨리 낫게 하며 설사,
구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무기질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연근에는 항암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가 많아서 항산화 작용과 항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연근에 실처럼 끈끈하게 엉긴 물질은 '뮤신'이라는 성분인데, 이것은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시켜 위벽을 보호해주는

기능을 한답니다.
연근은 수험생이나, 어혈이 생겨 가슴이 답답하고 아프거나, 갈증이 있는 경우나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좋다고 합니다.
술 마신 다음날 연근을 생으로 갈아 술 독을 풀어주기도 한답니다.

단 이런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변비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요리재료

분량 : 3인분
주재료 : 연근100g
부재료 : 튀김가루3큰술, 녹말가루1큰술, 파프리카빨강,노랑, 당근조금, 대파조금, 소금약간, 식초2스푼, 식용류




2) 요리과정

1. 연근은 깨끗하게 씻은 후 필러로 껍질을 벗긴답니다.





2) 껍질을 벗긴 후 예윤맘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끓은물에 식초를 조금 넣고 살짝 삶아 줍니다.
    식초를 넣고 삶는 이유는 연근의 이물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딱딱한 연근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3. 삶은 연근은 튀길때 물기가 있으면 기름속에서 많이 튀게 되니까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 해 주시면 된답니다.





4. 파프리카와 당근, 대파를 곱게 다져서 준비를 해둡니다.





5. 녹말가루를 봉지에 조금 넣고 연근을 넣은 후 흔들어서 녹말가루를 연근에 입혀 주세요.






6. 볼에 튀금가루와 녹말가루 남아 있는 것을 넣은 후 저어주세요. 그런다음 4.번의 곱게 다져둔 야채들을 넣고

   한번더 휘리릭 저으면 되며 마지막에 바삭바삭한 연근튀김을 위해 얼음이 있다면 몇개만 넣어 주시면 되겠지요.
   그리고 반죽의 농도는 주주룩 끊어지지 않고 흘러내릴 정도로만 하여 준다면 합격이예요.





7. 이제 후라이펜에 연근이 잠길 정도로만 기름(예윤맘은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하였답니다)을 두르고 알겡이 소금 하나를

   떨어뜨려 보고 바닥에 다였다가 올라 오면 기름에 온도가 적당하다는 뜻이니 이때 튀김옷을 듬뿍 입힌 연근들을 후라이펜에

   골고루 넣어 준 후 한쪽면이 어느정도 노릇하게 익었다 생각되면 뒤집어 주세요.
   노릇노릇하기 전에 뒤집어 주시게 되면 기름을 더 많이 먹게 되니 그 부분만 지킨다면 한번만 튀겨도 맛있는
   연근튀김을 만들 수 있을 꺼예요.






이렇게 만들어진 연근튀김은 치킨타월을 이용해서 기름을 좀 빼주신 후 접시에 예쁘게 한줄 담아서 아이들에게 먹게 해 보세요


울딸들도 잘먹어 주고 거기에 소리까지 바삭바삭~~예윤맘은 집안 가득 특별한 요리가 아니더라도 맛있게 먹어주는 울딸들을 보면서 행복이 가득한 것이 느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