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간단 깍뚜기 만드는 법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4. 3. 19. 05:56

초간단 깍뚜기 만드는 법







지난 겨울 내내 김치속에 들어 있는 무만 먹었더니 신선한 깍뚜기가 무척이나
그리워져 오늘은 오랜만에 깍뚜기를 함 담갔네요.



예윤맘은 살짝만 절여서 멸치액젓과 새우젓을 이용하여 깍뚜기를 만들어 볼려고요.
무가 넘 달아서 매실액기스도 넣지 않고 만들었는데도 울가족들이 모두 좋아하네요.



깍뚜기 만드는 재료도 간단해서 누구나 맘만 먹으면 금새 할 수 있는 요리중에 하나랍니다.
예윤맘은 많이씩 하지를 않기 때문에 오늘은 마트에서 싱싱한 무 1개만 구입을 했네요.







재료로는 무 1개, 대파 조금, 양파1개, 고춧가루, 다진마늘, 생강, 새우젓, 멸치액젓, 통깨




만드는 방법

무를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겨 주세요.
둥굴게 썰어서 아직 울집은 어린 딸이 있어서 큰 깍뚜기가 입에 들어가는걸 싫어하는 것
같아서 예윤맘은 작게 깎뚝 썰기를 하였어요.





깎뚝 썰기하여둔 무에다 굵은 소금을 조금만 넣고 살짝 절여 주세요.





절여진 무는 씻지 마시고 절여진 무의 물을 조금만 남기고 나머지는 버려주세요.
그런다음 그 위에다 양파와 생강 갈은 것을 올려 주시고 또 고춧가루도 넣고 멸치액젓과
새우젓 또 어슷 설어둔 대파를 넣고 통깨도 뿌려준 후 버무려 주시면 초간단 맛있는 깍뚜기가 만들어져요.





그 위에다 통깨를 살짝 뿌려주시면 완전 맛난 초간단 깍뚜기 만들기가 끝이 난답니다.



이웃님들 하나도 복잡하지 않으시죠.


왕초보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깍뚜기를 오늘 이렇게 급하게 만들어서
상 위에 올려 보았더니 울가족들 싱싱한 깍두기를 올만에 구경을 하니 모두 해피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