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베이컨 떡말이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4. 1. 23. 15:52

베이컨 떡말이




 





방학이다 보니 아이들 간식에 신경을 안 쓸수가 없네요.
오늘 간식은 베이컨 떡말인데요 베이컨의 가격은 착하지 않지만 만드는건
정말 너무 간단해서 자료 올리기가 좀 민망하네요.



( 베이컨떡말이 재료 )
베이컨 200g정도, 가래떡 2줄(저는 굵은 걸로 준비 했답니다.), 깨소금, 꿀


( 베이컨떡말이 만들기 )
1. 가래떡은 베이컨의 넓이에 맞춰서 잘라 둡니다.




2. 베이컨을 전체를 기준으로 했을때 반으로 자릅니다.




3. 잘라둔 베이컨을 깔고 그 위에다 가래떡을 올려서 돌돌 말아 주세요. 떡에다 말아주는 거라 서로 찾 달라 붙기 때문에 별도로

   이쑤시개로 고정시켜 주지 않더라도 베이컨과 가래떡이 분리 되는 일은 없답니다.




4. 돌돌 말아진 베이컨 떡말이를 약불로 후라이펜에 올려서 떼구르르 굴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 주시면 되겠죠.
    참고로 베이컨에서 기름이 많이 생기니까 별도의 오일은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하며 또 베이컨이 익으면서 후라이팬 바닥이

    약불에서 하더라도 조금씩 타기 때문에 치킨 타월로 닦아 주면서 해야 베이컨 부분이 색깔이 예쁘게 만들어 진답니다.



5. 완성이 되어가고 있는 베이컨 떡말인데요 이웃님들 어때요??    노릇노릇 잘 익고 있는거 보이시죠.




6. 완성된 베이컨 떡말이를 접시에 담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꿀에다 깨소금을 조금 뿌린 후 찍어먹야야 맛이나요.

베이컨 속에 가래떡 때문인지 꿀하고도 찰떡 궁합이네요.
아이들 먹이면서 예윤맘도 몇개 먹었더니 아직도 입속에 달달함이 남아 있네요.
단맛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