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야식으로 딱 좋은 순대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즐거운 주말 울신랑 술한잔 하자고 하는날이 1년에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날인데 그날이 오늘이네요.
뭘 만들까 생각하다가 예윤맘도 먹고 싶고 울남편도 괜찮다고 해서 야식 술안주로 먹으면 딱좋은
순대볶음 만들어 보았네요.
들깨가루를 넣어서 그런가 고소함과 약간의 매콤함이 잘 어우러져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할만한 순대볶음이 되었네요.




아이들도 맛있다고 몇번이나 얘기하니 엄마에 대한 써비스도 빼놓지 않는 착한 딸들이네요.
예윤맘은 항상 이맛에 힘들지만 요리를 신나게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순대볶음 만들어 볼께요.



+++ 순대볶음 재료 +++

순대 한접시, 깻잎, 떡볶이떡, 양배추, 팽이버섯, 당근, 대파, 양파
(예윤맘의 메뉴는 항상 아이들도 동참을 하다보니 매운맛을 조금은 빼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지 않은 이웃님들께서는 청량고추나 고추장, 고추가루를 조금 더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참고로 순대볶음 하면서 빠지면 안되는 재료가 몇가지 있는데요 들깨가루와 깻잎은 절대로 빼시면 안된다는 것


+++ 순대볶음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작은술, 매실청, 올리고당, 들깨가루, 간장, 후추가루조금, 다진마늘,
참기름 1작은술, 통깨, 식용유조금.




+++ 순대볶음 만드는 과정 +++

1. 순대볶음에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하여 주고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




2.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을 넣고 살짝 볶아 주다가 양배추와 당근을 넣고 볶아 주세요.




3. 그런다음 어슷썰기하여둔 대파와 채썰어둔 양파와 팽이버섯을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4. 그리고 그 위에다 만들어 둔 양념장을 올려서 또 한번 살짝 야채와 섞어 주신 후 순대와 떡볶이 떡을 넣어서 뒤적여 주세요.




5. 이제 마지막으로 들깨가루를 넣어서 야채 순대 떡과 함께 혼합하여 주신후 깻잎을 넣고 한번만 더 뒤적여 주시면
   야식 안주로 짱인 순대볶음이 탄생하게 된답니다.





어때요. 이정도 요리라면 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제법 드실텐데요


예윤맘의 신랑을 포함한 이웃 신랑님들도 마찬가지로 절대로 밖에서 술을 마시고 들어오겠다고 하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