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념게장 만들기/꽃게장 만드는법








동네 마트에 갔었는데 팔딱팔딱 살아 움직이는 꽃게를 보니 게장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확들더라구요.
약800g 정도 되었는데 약 2만원 하더군요.


쬐금 비싸다 생각은 했지만 먹고 싶은 맘이 더 앞서기에 얼른 사왔네요.

오늘은 저도 그렇치만 모든 이웃님들께서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양념게장을 만들어 볼까해요.



자 그럼 비린내 없이 아주 맛난 양념게장 만들기 시작해볼께요.


재료 : 꽃게500~700g, 쪽파 조금
양념장 : 고추가루100g, 간장100ml, 매실청3스푼, 양파즙, 배즙(작은배1개), 올리고당3스푼,
다진마늘2스푼, 다진생강1티스푼, 참기름1스푼, 후추.통깨조금



1. 제일 먼저 꽃게를 손질을 해줘야 할텐데요 1차로 집게발을 잘라 주시고요
그 다음으로는 깨끗하게 씻어서 손질되어진 꽃게의 등껍질 부분에 연결되어 있는 암 수 구별하는
부분에 엄지손을 넣고 힘있게 등딱지를 떼어내 주시면 된답니다.

아기미 부분과 더듬이 부분을 잘라 주시고 다리 끝에 뾰족하게 있는 부분들도 모두 잘라 주세요.






2. 등딱지는 된장찌게 할때 넣어서 같이 끓이시면 국물맛이 끝내주겠지만
예윤맘은 등딱지 안쪽에 밥을 비벼서 먹고 싶어 같이 양념을 할까하네요.





3. 이렇게 모두 다듬고 나니 애공~~^^ 약간 큰접시로 한접시 밖에 안되네요.





4. 꽃게 손질이 모두 끝이 나고 이번엔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쪽파는 뭉그러질 수 있어 마지막에 뿌릴려고 그냥 두고 고추가루100g, 간장100ml, 매실청3스푼,
양파즙,배즙(작은배1개), 올리고당3스푼, 다진마늘2스푼, 다진생강1티스푼, 참기름1스푼, 후추.통깨조금
이렇게 모두 넣고 섞어준 다음 여기에 꽃게를 모두 넣고 휘리릭 버무려 주었네요.





5. 마지막으로 쪽파를 송송 썰어서 양념이 되어 있는 꽃게 위에다 뿌려 주신후 다시한번 휘릭릭 저어 주었더니
맛있는 양념게장/꽃게장이 완성이 되었네요.





6. 예윤맘은 울딸들을 위해 넘 매우면 못먹으니 매실청이랑 올리고당을 조금더 아이들 입맛에 맞춰서
플러스 하였더니 확실히 효과를 봤네요.
요렇게 맛있는 양념게장 울랑이랑 울작은딸 넘 맛있다고 하네요.


예윤맘은 등딱지에 밥을 조금 넣고 비벼서 먹었더니 이것 또한 맛이 끝내주더다구요.
정말이지 밥도둑이란 말 괜히 하는 소리가 아닌가봐요.


그치만 울큰딸은 먹기가 너무 힘들다고 싫어 하네요. 담에는 꽃게탕이나 꽃게찜을 해 봐야겠어요.

이웃님들께서도 밥도둑 양념게장을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다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