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마늘 장아찌 담그는 법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4. 7. 1. 05:52

통마늘 장아찌 담그는 법





 

 


아파트 알뜰시장에서 첨으로 해보는 거라 50개짜리 한망을 8000원 주고 구입을 했네요.
다듬기는 흙이 묻어있는 겉껍질을 벗겨내고 속껍질은 조금만 남겨두고 벗겨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뿌리쪽과 가운데 심이 있는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주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1~2회 정도 씻어 주신 후 물기를 제거후 통에 넣어 주세요.




 

통마늘을 담아둔 용기에 물6컵, 설탕3컵, 굵은소금1컵, 진간장1컵, 식초3컵을
넣은 후 마늘의 매운맛을 많이 사라지게 약 10일간 1차 숙정을 시켜줍니다.

 

 






1차 숙성이 되고 드뎌 10일째가 되었네요. 


이제 2차 숙성을 할껀데요 2차 숙성에는 진간장1컵, 굵은소금1컵, 설탕6컵을 넣어 주신후 저어준 후 뚜껑을 덮고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해서 첨으로 통마늘 장아찌를 담궈 보았네요.
약 1~2개월 정도 담금을 한 후 먹으면 맛있는 통마늘 장아찌가 된다고 하니 저 예윤맘은 1개월하고 보름정도 

기다렸다가 먹어볼까 해요.

언니가 만들어준 장아찌 해를 묵혀서 먹었는데도 마늘이 아삭아삭하니 깊은 맛이 있었는데
올해 맛을 보고 맛이 괜찮으면 내년에는 더 많이 할 생각이예요.
그래서 주변분들도 조금씩 나눠 주고요~~~~

통마늘 장아찌 담그는 방법이 어렵지도 않은데 그동안은 무척 어려운줄 알고 보채기만 했는데 이제는 제가 

담궈서 먹어야겠어요.

빨리 1개월이 훌쩍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울딸들이 삼겹살 먹을때 마늘 장아찌를 무척 잘먹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