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사실 울집 아이들이 요즘은 음식을 쬐금 먹는 편이지만
예전에는 약간 특이한 음식들은 잘 먹지를 못했답니다.

대부분의 음식을 집에서 해주는 편이며 밖에 음식은 일부러 멀리 시켰었는데~~
특히 울딸들은 친구들에 비해 인스턴트 식품인 피자나 햄버거 기타 등등 이런것들은
많이 먹지도 않지만 밖에서 먹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맛이 좀 떨어지더라도
집에서 제가 가끔 해주는 편인데, 요즘은 이것저것 골고루는 먹여봐야 겠다는
생각에 오늘은 한번도 만들어 보지 않았던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를 도전해 볼까하네요.

울남편 사먹이지 않고 집에서 만들기만 해도 무조건 후한 점수를 아낌없이 준답니다.
또 엄마가 만들어 주겠다고만 하면 입이 귀에 걸리는 울딸들~~
그리고 울딸들 만큼 엄마표 음식들을 사랑해 주는 아이들도 별로 없을거라 자부하네요.

정확하게 어떤 음식인지 감을 못잡고 계신 연로하신 울친정엄마께서도 잔뜩 개대를
하고 있는 눈치라 은근히 걱정이 되네요.

"온가족이 진심으로 기다리는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지금부터 출발할께요.

3인분 재료 : 스파게티면300g, 다진양파, 마늘, 브로콜리, 모짜렐라치즈, 토마토스파게티 소스450g, 버터

소요시간 : 약 30분 정도

만들기

1. 양파는 다지고 마늘은 꼭 넣을 필요는 없는데 식감을 살리기 위해 얇게 썰어주고요 브로콜리는 데쳐서 적당크기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2. 스파게티면을 삶기 전에 100g이 저울이 없어 가늠하기 어려울때 쉽게 1인분 확인하는 방법
스파게티 봉지에 "원안에 스파게티를 채우면 1인분입니다."라는 것이 있는데 그곳을 가위로
오려내고 사용하시면 정말 편리해요.
저도 저울이 있는데도 원안에 넣어서 한번 해보고 그걸 다시 저울에다 해보았더니 거의 흡사하게
일치를 하더라고요.







3. 스파게티 면은 오랫동안 삶아야 하니 물을 좀 넉넉하게 준비를 해서 끓여주시고
소금 한스푼도 넣느것 잊지 마시구요 물이 팔팔 끓을때 면을 넣고 삶아 주시면 되겠지요.
한국사람들이 주로 좋아하는 면의 씹히는 맛은 8분 정도라고 하는데 저는 친정엄마를 위해서
면발이 부드러워야 하는 관계로 10분정도 삶았답니다.







4. 삶아진 스파게티면은 절대 찬물로 헹구시면(면이 금새 불어버린다네요)안되고요
체반에 물을 빼준 후 다른 분들은 보편적으로 올리브유를 사용하는데
저는 버터를 이용해 볼까 해요.
후라이펜에 버터를 바르고 스파케티면을 넣고 살짝 볶아 준비를 해 두세요.






5. 이제 버터를 두른 후라이펜에 야채와 토마토 스스를 섞는 걸 할건데요 먼저 마늘을 살짝 볶아주시고 그 다음 브로콜리 양파 순으로 같이 볶아 주세요.




이제 토마토 소스를 넣어서 잠깐만 뒤적여 주신후 그 위에 삶아서 버터에 볶아둔 스파게티면을 넣어서 약불에 한번만 섞어 주시면 일단 토마토 스파게티 까지는 완성이 된답니다.










6. 이제 다 만들어진 토마토 스파게티를 그라탕기에 담아서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 준후
20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 정도만 구워 주시게 되면 맛있는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가 완성이 되겠죠.
오븐 안에서 맛나게 치즈가 녹고 있네요.







7. 이웃님들 치즈 스파게티가 드뎌 완성이 되었네요.
늘어져야 할 치즈가 좀 덜 들어간 것 같아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저의 첫 작품인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모두들 맛있다고 잘 드시고 먹고 있네요.
감쏴할 따름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