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갈이무침-얼갈이깨소금무침

category 일상생활/맛있는 요리 2013. 12. 17. 06:03

얼갈이무침-얼갈이깨소금무침






울딸들이 다니는 초등학교 옆길에 날씨도 추운데 할머니께서 야채들을 잔뜩
펴놓고 계시는 것이 아니겠어요
마음이 짠하여 잘 다듬어진 얼갈이 배추를 저렴하게 한 묶음에 1500원에 사게 되었네요.



얼갈이된장무침으로 많이 해먹었었는데 오늘은 깨소금을 듬뿍 넣고 맛나게 깔끔하게 무쳐 보았네요.
요즘 시장가보면 싸다고 생각되는것이 별로 없고 한가지씩 들여다 볼때 마다 비싸다는
생각밖에~~~~
그치만 오늘은 싸게 산것 같아요.

초간단 얼갈이 깨소금무침 재료 : 얼갈이 배추 약간, 소금약간, 참기름, 깨와 깨소금


너무 쉬운 얼갈이 무치는 법

1. 지저분한 잎은 떼어 주시고 깨끗하게 손질하여 끓은 물에 소금 약간 넣어 주신 후 줄기부분을 먼저 넣어주면서 데쳐주세요.
야채 무침은 데치기 하는거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난답니다.
싱싱한 얼갈이 깨소금무침을 원하신다면 오래 데치지 마시고 짧은 시간에 데쳐서 차가운 물로 빨리 헹구어 주셔야 아삭함이 강해져요.




2. 잘 데쳐진 얼갈이 배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생수로 한번 더 헹구어 주신 후
물기를 너무 많이 짜게 되면 얼갈이배추 본연의 맛이 많이 사라지니 살짝만 짜 주세요.

3. 데치기가 끝이 난 얼갈이는 도마위에 올려 먹기 좋은 싸이즈로 잘라 주세요.




4. 먹기 좋은 싸이즈로 잘라 놓은 얼갈이배추 위에다 소금도 뿌리고 참기름도 넣고 깨와 깨소금도
   넣어주신후 잘 섞어 주시면



이렇게 맛있는 얼갈이깨소금무침이 완성이 되었네요.

 
tip : 야채는 삶아서 1시간 이상 물에 담궈뒀다고 먹게 되면 재료 자체에서 나는 풋내가 사라진답니다.

      참고 하삼~~~^^

가끔 주변분들께서 깨를 귀찮다고 갈아 두고 쓰시는 가정이 있는데 깨도 갈아 둔 것을 사용하지 마시고 깨소금의 진한 향을 느끼실려면 필요한 만큼 즉석에서 바로 갈아서 사용하시길 권장해 드려요.